1) 일진다이아
어떤 기업인가?
2004년에 설립되어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초고압, 고온 공정기술로 생산하는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를 제조, 판매한다.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와 연관제품 제조, 판매하고 있는 회사로서 국내에서 유일하며, 세계적으로도 소수의 회사만이 제품을 생간, 판매 중이다.
회사가 제조하는 공업용 다이아민드는 기계, 금속, 자동차, 건축, 토목, 깅산, 전자산업, 태양광, LED 등 거의 모든 산업에 핵심 소자로 사용되고 있다.
재무재표
일진다이아의 재무재표이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올라주고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 또한 양호하니 재무가 투자에 방해요소가 되진 않을것 같다. 시총은 약 3700억 이다.
차트
일진다이아의 일봉 차트이다. 작년 말부터 수급이 들어오기 시작하였고 주가가 상승하여 올해 1월 말 최고점인 47600원, 2배이상 올라준 모습이다. 이후 조정을 받아 횡보중이며 30000원 ~ 35000원의 박스권을 만들것이라 예상된다. 30000원의 지지선의 지지 여부를 확인하고 들어가는게 안전해 보인다.
일진다이아의 주봉 차트이다. 올해 수소차 이슈로 최고점을 찍었고 현재까진 고점이라 생각된다. 올해 초의 큰 수급이 들어왔으니 작년처럼 상승후 조정과 눌림목을 관망후 들어가면 안정적이겠다.
2) 제이엔케이히터
어떤기업인가?
제이엔케이히터는 원유정제공정 및 석유화학공장의 원료 생산공정에서 산업용가열로의 설계, 제작, 시공의 전기정을 수행하는 엔지니어링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있다.
산업용가열로는 정유공장의 원유정제공정 및 석유화학공장의 원료 생산공정에 필요한 열을 공급하는 필수설비이다.
2017년 태국 시장 본격진입을 위한 노력으로 태국 최대 석유,화학 업체인 THAI OIL사에 업체 등록을 완료 하였다.
수소차 관련주인 이유는 충전소용 개질기 매출 발생 전망 때문이다.
재무재표
제이엔케이히터의 재무재표이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최근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이 계속 적자라 성장주로서의 가치는 적어보인다. 유보율과 부채비율 또한 불안정적이다. 수소차 테마관련주로 보고 접근, 대응이 필요해 보인다.
차트
제이엔케이히터의 일봉 차트이다. 이 기업 역시 올해 초 급등을 하여 최고점 10200원, 3배정도 상승했다. 이후 조정중인 모습이며 일봉 차트상 아직까진 하락추세로 보여진다. 최근 지지선인 6000원을 깨고 내려온 모습이라 새로운 지지선을 만들어주고 지지 여부 확인 후 들어가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제이엔케이히터의 주봉 차트이다. 상장한 년도에 최고점을 찍고 7년간 주가가 빠진 모습이다. 올해 수소차 이슈로 엮이면서 주가가 상승해주었고 현재 조정중이다. 작년과 올해 상장이후 거래량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런 수급들이 앞으로 주가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 지켜보아야겠다.
3) 성창오토텍
어떤 기업인가?
성창오토텍은 주문자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로, 주요 제품은 차량용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인버터 등과 같은 자동차공조부품 및 전지전장부품이다.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는 현대, 기아차 등 국내외 완성차에 적용, 향후 신차에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자동차 첨단 및 핵심기술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 현지 법인을 토해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재무재표
성장오토텍의 재무재표이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하락추세이다. 성장주로서의 가치는 없어보이니 수소 테마주로 접근, 대응이 필요해 보인다. 유보율 또한 감소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은 증가 하고있다. 아직까진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양호한 편이다.
차트
성창오토텍의 일봉 차트이다. 다른 수소차 관련주와 마찬가지로 올해 1월 급등했다. 최고점 15400원을 찍었고, 저점대비 2배이상 급등하였다. 단기간 급등한 만큼 주가는 계속 조정중이며, 아직 지지선을 만들지 못해 하락추세이다. 1차 예상 지지선은 9000원으로 보이며 이 지지선 또한 이탈 한다면 정말 크게 내려갈 모습이다. 지지선의 형성, 지지 여부를 확인하고 들어가야겠다.
시장전망
위의 3종목(일진다이아, 제이엔케이히터, 성창오토텍) 모두 수소차 관련주이다. 올해 정부의 수소차 투자 발표로 인해 많은 수소차 관련주들이 시세를 주었고 주식시장 테마를 이끌어갔다. 그로인해 주가는 기업의 가치 이상으로 고평가된 기업이 여럿 보이며 앞으로 조정 또한 길어질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정부는 앞으로 계속 수소차에 투자를 할 것으로 예상되어 다시 테마가 돌아올때 기회를 노려야겠다.
현재까진 조정은 더 받을것으로 보이니 수소차 테마에 수급이 다시 들어올때까진 매수보단 관망이 필요해 보인다. 테마는 항상 돌고돌며, 수고차 이슈를 아직 살아있으니 기회는 꼭 올것이라 생각한다.
3줄요약
1) 수소차 관련주들이 고평가된 분위기
2) 조금 더 조정을 받을 것으로 예상
3) 수소차 테마로 돌아올때까진 관망
어떤 기업인가?
2004년에 설립되어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초고압, 고온 공정기술로 생산하는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를 제조, 판매한다.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와 연관제품 제조, 판매하고 있는 회사로서 국내에서 유일하며, 세계적으로도 소수의 회사만이 제품을 생간, 판매 중이다.
회사가 제조하는 공업용 다이아민드는 기계, 금속, 자동차, 건축, 토목, 깅산, 전자산업, 태양광, LED 등 거의 모든 산업에 핵심 소자로 사용되고 있다.
재무재표
일진다이아의 재무재표이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올라주고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 또한 양호하니 재무가 투자에 방해요소가 되진 않을것 같다. 시총은 약 3700억 이다.
차트
일진다이아의 일봉 차트이다. 작년 말부터 수급이 들어오기 시작하였고 주가가 상승하여 올해 1월 말 최고점인 47600원, 2배이상 올라준 모습이다. 이후 조정을 받아 횡보중이며 30000원 ~ 35000원의 박스권을 만들것이라 예상된다. 30000원의 지지선의 지지 여부를 확인하고 들어가는게 안전해 보인다.
일진다이아의 주봉 차트이다. 올해 수소차 이슈로 최고점을 찍었고 현재까진 고점이라 생각된다. 올해 초의 큰 수급이 들어왔으니 작년처럼 상승후 조정과 눌림목을 관망후 들어가면 안정적이겠다.
2) 제이엔케이히터
어떤기업인가?
제이엔케이히터는 원유정제공정 및 석유화학공장의 원료 생산공정에서 산업용가열로의 설계, 제작, 시공의 전기정을 수행하는 엔지니어링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있다.
산업용가열로는 정유공장의 원유정제공정 및 석유화학공장의 원료 생산공정에 필요한 열을 공급하는 필수설비이다.
2017년 태국 시장 본격진입을 위한 노력으로 태국 최대 석유,화학 업체인 THAI OIL사에 업체 등록을 완료 하였다.
수소차 관련주인 이유는 충전소용 개질기 매출 발생 전망 때문이다.
재무재표
제이엔케이히터의 재무재표이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최근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이 계속 적자라 성장주로서의 가치는 적어보인다. 유보율과 부채비율 또한 불안정적이다. 수소차 테마관련주로 보고 접근, 대응이 필요해 보인다.
차트
제이엔케이히터의 일봉 차트이다. 이 기업 역시 올해 초 급등을 하여 최고점 10200원, 3배정도 상승했다. 이후 조정중인 모습이며 일봉 차트상 아직까진 하락추세로 보여진다. 최근 지지선인 6000원을 깨고 내려온 모습이라 새로운 지지선을 만들어주고 지지 여부 확인 후 들어가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제이엔케이히터의 주봉 차트이다. 상장한 년도에 최고점을 찍고 7년간 주가가 빠진 모습이다. 올해 수소차 이슈로 엮이면서 주가가 상승해주었고 현재 조정중이다. 작년과 올해 상장이후 거래량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런 수급들이 앞으로 주가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 지켜보아야겠다.
3) 성창오토텍
어떤 기업인가?
성창오토텍은 주문자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로, 주요 제품은 차량용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인버터 등과 같은 자동차공조부품 및 전지전장부품이다.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는 현대, 기아차 등 국내외 완성차에 적용, 향후 신차에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자동차 첨단 및 핵심기술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 현지 법인을 토해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재무재표
성장오토텍의 재무재표이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하락추세이다. 성장주로서의 가치는 없어보이니 수소 테마주로 접근, 대응이 필요해 보인다. 유보율 또한 감소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은 증가 하고있다. 아직까진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양호한 편이다.
차트
성창오토텍의 일봉 차트이다. 다른 수소차 관련주와 마찬가지로 올해 1월 급등했다. 최고점 15400원을 찍었고, 저점대비 2배이상 급등하였다. 단기간 급등한 만큼 주가는 계속 조정중이며, 아직 지지선을 만들지 못해 하락추세이다. 1차 예상 지지선은 9000원으로 보이며 이 지지선 또한 이탈 한다면 정말 크게 내려갈 모습이다. 지지선의 형성, 지지 여부를 확인하고 들어가야겠다.
시장전망
위의 3종목(일진다이아, 제이엔케이히터, 성창오토텍) 모두 수소차 관련주이다. 올해 정부의 수소차 투자 발표로 인해 많은 수소차 관련주들이 시세를 주었고 주식시장 테마를 이끌어갔다. 그로인해 주가는 기업의 가치 이상으로 고평가된 기업이 여럿 보이며 앞으로 조정 또한 길어질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정부는 앞으로 계속 수소차에 투자를 할 것으로 예상되어 다시 테마가 돌아올때 기회를 노려야겠다.
현재까진 조정은 더 받을것으로 보이니 수소차 테마에 수급이 다시 들어올때까진 매수보단 관망이 필요해 보인다. 테마는 항상 돌고돌며, 수고차 이슈를 아직 살아있으니 기회는 꼭 올것이라 생각한다.
3줄요약
1) 수소차 관련주들이 고평가된 분위기
2) 조금 더 조정을 받을 것으로 예상
3) 수소차 테마로 돌아올때까진 관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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